GRETA M. GROSSMAN
Greta Magnusson Grossman (1906-1999)은 유럽과 북미 두 대륙에서 40년 동안 다작의 경력을 유지했고, 세기 중반 현대 디자인의 남성 지배 세계에서 큰 역활을 해왔습니다.
그로스먼은 산업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건축에서 많은 업적을 이뤘습니다. 1933년, 유명한 스톡홀름 예술 기관인 콘스트팩에서 성공적으로 펠로우십을 마친 그녀는 스톡홀름에 가게와 작업장이 결합된 스튜디오를 열었습니다. 같은 해에 그녀는 재즈 음악가 빌리 그로스먼과 결혼했습니다.
TRAVELING ACROSS THE ATLANTIC
1940년, 이 부부는 미국으로 이민을 가기로 결정하고 일본 정기선 나쿠라 마루호를 타고 대서양을 가로질러 그들이 의도한 목적지인 뉴욕에 도착하지 못했지만 결국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하는 참혹한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WELL-PUBLICIZED STORE
1940년에 캘리포니아에 도착한 후, 그녀는 비벌리 힐스(Beverly Hills)에 있는 로데오 드라이브(Rodoe Drive)에 잘 알려진 상점을 열었는데, 그곳에서 그녀는 스칸디나비아의 현대미학을 캘리포니아 남부의 발전하는 모더니즘 현장에 처음으로 도입한 사람 중 한 명이었습니다.
1951년 인터뷰에서 그로스먼은 스웨덴과 캘리포니아가 그녀의 작품에 끼친 영향을 합쳐 '부드러운 황금빛 표면 중 하나, 가벼움과 경쾌함, 비공식적인 편안함'이라고 묘사했습니다
A CREATIVE CLIMATE
전쟁 후 창작 풍토는 건축과 디자인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받아들이는 경향이 강했고, 스웨덴 모더니즘에 대한 그로스만의 독특한 접근법은 로스앤젤레스에서 히트를 쳤습니다. 그녀에게 좋은 디자인은 근본적으로 인문주의적인 것이었고, 그것의 역할은 사람들의 일상 생활을 적절하고 매력적인 방법으로 지원하는 것이었고, 개인적이고 사회적인 복지가 주요 고려 사항이었습니다.
THE DESIGNER OF 14 HOUSES IN LA
1940년대부터 1960년대까지, 그로스먼은 로스엔젤레스에서 유일하게 독립적인 건물을 소유한 유일한 여성 건축가였습니다. 그녀는 1949년부터 1959년 사이에 도시와 주변 지역에 14채의 집을 디자인했습니다
Grossman은 Arts & Architecture 잡지가 의뢰한 전쟁 후 미국 주거 건축의 일련의 실험인 Case Study House의 원칙에 분명히 영향을 받았습니다. 개방적인 평면도, 깨끗한 선,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어지는 유리 벽과 캔틸레버 데크는 넓은 전망을 활용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DECORATING THE SPACES
Grossman은 맞춤형 직물, 도자기, 가구 및 조명 기구로 제작을 완료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모던 라인 소파 및 62 시리즈 데스크와 같은 가구와 오늘날 가장 잘 알려진 Gräshoppa Lamp 및 Cobra Lamp를 포함한 조명 디자인입니다.
그로스만은 캘리포니아에서 스웨덴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에 걸쳐 15채 이상의 집을 지은 건축가이지만, 그녀는 그레쇼파 플로어 램프와 코브라 테이블 램프가 가장 유명한 작품에 속하는 산업 디자인으로 가장 유명합니다.
INTERNATIONAL RECOGNITION
그로스먼의 작품은 Arts & Architecture 잡지에 자주 등장했고 1940년대와 50년대에 걸쳐 뉴욕의 현대미술관과 스톡홀름의 국립박물관과 같은 박물관에 전시되었습니다 – 그녀의 코브라 램프는 1950년에 굿 디자인 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